정보
제목 모로코 왕국 완전일주 10일
작성일 2025.02.09
작성자 김*아
상품/지역
문화역사탐방아프리카/이집트/모로코

[모로코 여행 후기] 별빛 가득한 사막의 밤, 그리고 심심한 듯 알찬 여정

처음부터 모로코를 가고 싶었던 건 아니었어요. 여행 결심은 갑작스러웠고 준비 기간도 짧았죠. 혜초여행사로 예전에 인도, 티벳, 네팔을 다녀온 기억이 좋아 이번에도 혜초를 검색했어요. 사실 이집트를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같이 갈 친구가 "모로코!"를 외치는 바람에 줏대 없이 방향을 틀었습니다. "사막에서 쏟아지는 별을 꼭 보고 싶다"는 친구의 말에 저도 솔깃했거든요.

설렘을 안고 비행기에 올랐지만, 긴 비행 시간에 다소 지치기도 했어요. 그래도 첫날 마라케시 일정이 느슨했던 덕분에 금세 컨디션을 회복하고 즐거운 여정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막의 별? 네! 봤습니다. 깊은 사막은 아니었지만 낙타를 타고 모래 언덕(dune) 위에 오르고, 황홀한 일몰을 감상한 뒤 사막에 누워 밤하늘을 올려다봤어요. 빛 공해 없는 하늘에 수놓인 별들이 정말 장관이었죠. 그 순간이 모로코 여행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이번 여행을 한 줄로 표현하자면 '심심한 듯 즐겁고 알찬 여행'이었어요. 재치 있는 현지 가이드님의 입담과 세심하게 여행객을 챙기며 작품 같은 사진을 수시로 남겨주신 김태균 대리님의 배려 덕분에 더욱 특별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엔 꼭 이집트도 가야겠어요!

추신: 별 사진은 김태균대리님 찍어주신 사진입니다~

평점 5.0점 / 5점 일정5 가이드5 이동수단5 숙박5 식사5
정보
작성자 최*우
작성일 2025.02.10

안녕하세요 혜초여행 아프리카팀 최슬우 대리입니다.

 

우선 소중한 시간내주시어 상품평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의 의미로 혜초포인트 적립해드리겠습니다. 다음 여행에서 자유롭게 사용해주세요. : )

 

저희를 믿고 선택하신 여행 즐겨주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가이드님과 인솔자님에 대한 칭찬도 감사드립니다. 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다음 여행에서도 만족스러운 여행 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