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제목 북아프리카 3국+사하라 사막 16일(EK)
작성일 2024.12.12
작성자 조*향
상품/지역
문화역사탐방아프리카/이집트/모로코

1. 기존에 생각하던 -낙후되거나 우리와는 다른 사람들이 사는 곳이라는- 아프리카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즉 비옥하고 너른 땅, 여유로운 삶, 그리고 끝없이 펼쳐진 올리브 나무 농장과 유칼리투스 나무 등. 하여튼 직접 보고 많은 것을 학습하였습니다.

2. 북아프리카 3개국, 모로코, 튀니지, 알제니에서 만난 각기 다른 모스크에 대한 것도 퍽 인상적이엇습니다. 이슬람 문화권의 생활과 종교의식에 대한 그들의 삶의 진정성이 전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3. 사하라 사막에서는 정말 신기했습니다. 자연의 위대함을 피부로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자동차로 사하라 사막을 달리는 기분은 최상이었습니다. 그리고 난생 처음 해보는 캠핑의 2박 3일 - 정말로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되돌아보면 일생에 한번 밖에 해볼 수 없는 특별한 체험이었습니다. 감기로 고생, 고생 개고생했지만 좀더 나은 준비를 했더라면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져간 핫백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사하라 사막에서의 사진입니다. 사막 트래킹시 우물이 있는 곳에서 한장, 짚차로 달리는 사막장면과 여인들이 가지고 나온 조그만 장터 모습입니다.

4. 인솔자 강소장님의 뒷바라지로 무사히 여행을 마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모든 것이 감사한 여행이엇습니다.

평점 4.8점 / 5점 일정5 가이드5 이동수단5 숙박5 식사4
정보
작성자 김*명
작성일 2024.12.13

안녕하세요

북아프리카 담당 김홍명입니다.

 

사막에서 2박3일 캠핑을 하는동안 고생을 많이 하셨던 것 같습니다.

샤워도 할 수 없고, 화장실도 자연에서 해결해야 하는 이틀의 시간동안

많은 것이 불편하고 힘드셨겠지만 그래도 신기하고 특별한 체험을 하셨다고 하니

담당자로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슷하지만 각기 다른 매력이 있는 북아프리카의 세 나라를 한번에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을 담당하며

좀 더 세심하게 하나하나 챙기고 손님분들께 안내를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솔자에 대한 칭찬도 감사드리며

혜초포인트 적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