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제목 2011 티벳의 축제들
작성자 김*균
작성일 2011.01.19


티벳 전통 민속 축제 - 2011년

악령의 축제 Banishing (티베트어 달력의 12 월 중 29번째 일) (2011년 3월의 3 일)
이 축제는 티베트어에서 "구 - 듀오"이라고합니다. 그랜드 마법사의 춤은 티베트 달력의 12 월 29 일에 포탈라궁에서 개최됩니다. 다른 지역의 사원에서도 비슷한 축제를 개최합니다.
예전에는 스님들이 악마의 모양의 탈을 쓰고 춤과 노래를 부르며 죠캉사원 둘레를 걸었지만 지금은 더 이상 이런 퍼포먼스를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장에서는 불을 피우고 가는 해를 보내고, 새로 오는 해를 환영하는 의미로 각 가장은 구덕(Gu-thuk)을 먹습니다. 티베트어로 구덕은 9가지의 툭파(Thukpa)를 의미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조명을 밝히고 불을 피우워, 마을은 매우 밝고 활기가 넘칩니다. 12월29일(티벳달력)은 모든 가족들이 모여 함께 행복한 만찬을 즐깁니다.

Tibetan New Year Festival (티벳 새해 축제) - 2011년 3월 5일
(티벳 달력의 첫째 달 첫째 날)

티벳 신년 축제 (2011.03.05) 티벳 달력으로 첫 번째 달 첫 번째 날로 속한다.
티벳의 새해는 티벳인들의 전통적인 휴일이다. 갈포로사라고 불리며 “왕의 새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기록에 의하면 10세기의 티벳 사람들이 풍부한 생산을 경험했다.
그 당시에는 봄의 기운이 만연하고 사람들이 행복하고 즐거웠다. 그러나 이른 봄에는 신바람이 날 정도로 관습이 많지 않았다. 나중에야 티벳에 “본”이라는 토속 종교가 증가하여 점성술을 할 수 있는 몇 명의 높은 사제들은 겨울 동지부터의 이 시점을 새해의 시작이라고 계산하였다. 그때부터 “본” 추종자들이 새해 축제를 기념하였다.
이들은 뜰에서 가족들과 함께 새해를 맞이하며 빨강색과 하얀색으로 염소의 머리에 만자무늬, 해, 달을 그리며 그들 기억에 있는 조상들을 기념한다.
여기서 활쏘기, 칼싸움, 창싸움, 장대오르기 등과 같은 다양한 놀이의 기원이 되었다.
이들은 새해가 올 때 안전과 행운의 의미로 산과 강 주변에 깃발 꽂는다.
그때부터 새해에 하는 다양한 종류의 놀이가 생겼다.
티벳 새해는 티벳 달력과 가까운 연관성으로 만들어졌다. 티벳 달력은 1027년에 시작되었다. 그 후 티벳과 Zhongyuan 지역사이에서 문화적인 교류를 시작으로 티벳의 달력은 계속적으로 발전하였다. 티벳 달력과 황실의 달력(태음력) 송왕조 시대 5번째 Tian Sheng시기에 서서히 통합되었다. Sakya 왕조 시대에는 달력이 발달하여 새해를 3월 5일로 법으로 지정하였다. 티벳인들 사이에서는 한해의 가장 거대한 축제로 새해를 뽑을 수 있다. 티벳달력으로 12번째 달부터 티벳인들은 특별한 산해진미를 준비한다.

Offering Treasures Festival (보물 제공 축제) - 2011년 5월 3일
(티벳 달력 두 번째 달의 30일) - 현재는 열리지 않는다.

티베트에서, 보물 제공 축제는 “Tsongcha Sibang” 라고 부르고, “ 수도자열을 볼 수 있다”라는 의미이다. 그것의 통상적인 이름은 보물 제공이다. 티벳 달력 두 번째 달 30일의 이른 아침 lesser 기도 축제가 끝났을 때, 라싸의 주요한 세 개 수도원에서의 웅장한 수도원의 행렬은 귀중한 골동품과 악기, 재물, 깃발과 다양한 불교 악기를 들고 조캉 사원으로부터 시작된다. 그 거대한 골동품은 행복과 행운을 가져 올거라 믿는다. 그 동안에 모든 수도원에는 다른 지역에서 온 거대한 부처 벽화와 불교도가 걸려 있다. 그래서 보물 제공 축제는 “부처 축제의 빛”이라고 일컬어진다. 5번째 달라이 라마가 타계한 날을 기념한다.

The Butter Lamp Festival (버터 램프 축제) - 2011년 3월 19일

현재 열리지 않고 있지만 버터 램프 축제는 티베트어로 “Tenga Choiba” 라고 한다, 그것은 “15일 모시기”를 의미한다. 그것의 통상적인 이름은 “손전등 축제”이고, 본래, 그것은 종교적인 활동으로 여겨졌고, 나중에 민속 적 휴일이 되었다. Tsong Khapa, Gelukpasect의 창설자는 첫 째달 15일에 라사에서 거대한 기도문을 준비했다. 후원자 나두의 왕은 부처를 존경하기 위해 많은 버터 램프를 만들었고, 석가모니가 반대자에게 승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축제가 번창했다. 대단한 기도 축제가 있는 동안, 라사 거리에는 버터, 버터 꽃, 버터 램프, 다양한 모양이 있다. 버터로 만들어진 꽃과 새는 티베트 달력 1월 15일에 사람들이 즐기기 위한 것이다. 사람들은 낮과 밤에 노래하고 춤추고, 기도 축제의 가장 활기가 넘치는 순간이다.

The Lesser Prayer Festival (Lesser 수도 축제) - 2011년 4월 18일

현재 열리지 않고 있지만 티벳에서 Lesser 수도 축제는 “Tsok Cho”라 불리며 “수도자들과 offerings 축제”를 뜻한다. 5 번째 달라이라마가 타계하고, Sanye Gyastso는 그 비밀을 15일 동안 간직했다. 티벳 달력 두 번째 달의 30일은 달라이 라마 5번째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그 날은 5번째 달라이라마를 기념하는 날이 되었다. 그 후에, 티벳 달력 두 번째 달의 30일에 세 개의 주요 수도원의 수도자들이 조캉 사원에 모이고 종교적 이식을 15일 동안 진행한다. 축제 기간 동안, 수도자들 그리고 다른 수도원들이 성전과 “Geshe”의 두 번째 가장 높은 분을 선출하는데 논쟁을 벌였다. 이 축제는 거대한 수도 축제보다는 더 작은 규모이다. lesser 기도 축제라고 부른다.

Summer Mask(Cham) Dance at Tsurpu Monastery (여름 마스크 댄스 축제)
- 2011년 6월 11일)
(티벳 달력의 4번째 달 10일)

Tsurpu수도원에서 종교적인 댄스는 padmasambhava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6월 11일 다음날 큰 부처 석가모니의 koku플랜 카드가 다른 편 Tsurpu수도원에 진열된다.

Buddha's Anniversary Festival "Sega Dawa" (부처 기념일 축제) - 2011년 6월 15일
(티벳 달력의 4번째 달 15일)

티벳에서 부처의 기념일 축제는 “Saga Dawa”라고 부른다. 그것의 통상적인 이름은 “ 억류된 동물을 풀어주는 축제”라고 일컬어진다. 티벳 달력 4월 15일은 부처의 태어난 날로서 깨우침과 죽음을 기념한다. 수도자는 종교적 활동을 열고, 불교도는 부처를 존경하며 경을 외운다.
사람들은 시계 방향으로 성스러운 장소를 순회하고, 부처에게 기도를 드린다. 그들은 루캉에서 모여서 보트를 타고, 노래를 부르며, 버드나무 아래서 휴식을 취한다. 티벳 달력의 4월은 불교의 달이다. 그래서 티벳에서 이 축제는 “saga dawa”라고 부른다. 이 달에 티벳 사람들은 부처에게 존경을 표하는 기도를 한다. 경을 외우며 네 활개를 쭉 뻗고 엎드려 라사 도시를 순회한다. 집안의 동물은 이때에 살생하면 안 된다. 그로부터 사람들은 선행을 쌓는다고 믿는다. 티벳인들은 풍년을 위해 기도를 드린다. 부처의 기념일 축제가 티베트 달력 8번째, 15번째, 30번째의 4월에 3일 동안 지속된다.

Buddha-Unfolding Festival (부처 unfolding 축제) - 2011년 7월 14일~16일
(티벳 달력의 5번째 달 14일~16일)

Tashi lhunpo수도원에서 부처-플림 축제는 첫번째 달라이라마에 의해 창조됐다, Gendun Drupa는 약 500년 전에, Dhusum Sangye의 큰 실크로 만든 플래카드를, “세 번째 부처”: (Dipamkara, Shakyamuni, Maitreya)는 Tashi Lhunpo에서 세 번 연이어 전시됐다. cham댄스는 수도원 아래의 마당에서 열린다. 축제는 3일 동안 지속된다. 부처의 다른 초상화는 날마다 전시된다. 티벳인들은 실크와 모조직에 수를 놓는다. 부처- unfolding 축제는 Tashi Lhunpo수도원에서 성전 찬송을 위한 매우 중요한 종교적 행위이다. 비를 내리게 하기 위해 기도하고 다음의 티벳 미사를 위한 즐거운 축제이다.

Samye Dode Dance (Samye Dode 댄스) - 2011년 7월 15일
(티벳 달력의 5번째 달 15일)

Samye 수도원 댄스는 Padmasambhava를 기념하기 위해 열린다. 왜냐하면 Samye수도원은 Padmasambhava에 의해 지어졌기 때문이다. 방문할 때, 누군가의 악행이 없어지거나 씻겨 내려갈 것이다.

The Zamling Chisang - 2011년 7월 15일
(티벳 달력의 5번째 달 15일)

Zamling Chisang은 “전 세계적으로 자격증을 제공하는 날” 그것의 통상적인 이름은 “교외의 라싸 티베트 달력의 5번째의 15일부터 20일”입니다.
그 축제는 4개 offering 행사 중 하나에서 유래 되었다. Tubo 왕의 Muni Puzan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다. 그는 797-708년을 다스렸다. 그래서 축제는 “세계 부처 숭배의 날” 이라고 부른다. 모든 신이 세계에 내려와서 모였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신에 대한 경의를 향을 피움으로써 표하며. 다섯 번째 달의 15일 축제가 시작된다. 시가체 지역에서는 “khatujin” 라고 부른다. 티벳에 다른 지역에서도 축제 기간에 이런 축제를 펼친다. 티벳인들은 옷을 갖춰 입고, 버터차를 준비하고, “Tsampa”와 다양한 맛있는 음식을 공원으로 가지고 와서 춤을 추며 노래 부르며 즐긴다.

Yarlung Culture Festival (Yarlung 문화 축제) - 대개 7월의 마지막

보통 7월 말에 열린다. 축제는 두 가지 의미한다. 첫 번째, Lhoka는 역사 속에서 Yarlung로 불리고, “티베트 인들의 혈통과 티베트 문명의 요람”이다. 두 번째, Yarlung 문화는 중요한 분야이다. 티벳인들의 문화뿐만 아니라 세계의 문화이다. 그 축제는 미술과 경제의 조합이다. 전통적인 훌륭함 과 새로운 기대들을 한번에 내보인다. 그것은 세계적 콘텐츠로써 색채적인 활동, 티벳인의 오페라, 민족 의상쇼 와 무역 박람회를 선보인다.

The Great Prayer Festival (Monlam) -대 기도 축제 - 2011년 3월 19일
(티벳 달력의 1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