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제목 달라이라마 "돈 하나 만으로 행복해질 수 없다"
작성자 김*숙
작성일 2010.12.27


인도 북부 시킴주를 공식 방문한 티베트의 지도자 14대 달라이라마께서는 대중들과 만남에서 "종교를 믿고 안믿도 관계없이 사랑과 연민은 인간 가치관에서 필요한 부분이라며 돈 하나 만으로 행복해질 수 없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약 2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인 가운데 12월 21일 시킴의 강톡에서 열린 대중들과의 만남에서 "가족, 사회 또는 국가 등의 인간 사회에서는 돈 하나 만으로 행복해질 수 없으며, 사랑과 연민이 필요합니다."라고 달라이 라마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자리에는 인도 시킴주의 주장관을 비롯해 주의회 입법의원들고 함께 자리를 했습니다.

달라이라마꼐서는 부처님에 다름침에 대해서도 단지 믿음만으로 공부 없이 받아들이는 것 보다 부처님 말씀에 대해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부처님꼐서는 자기 자신에 의지하여 고통으로부터 행방을 성취하라고 말씀하였습니다." 또한 "단지 부처님을 믿는 다는 이유만으로 가르침을 받아들이기 보다는 부처님 가르침을 부석하고 공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덧붙여 말했습니다.

21일 정오, 달라이 라마께서는 수행원을 대동하고 시킴의 왕 '팔덴 됩굽' 의 기녕 정원을 방문한 후 시킴 주지사가 주최하는 오찬 모임에 참석했으며, 티베트인 학생들과의 자리도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인도 시킴 주정부의 공식 초청으로 이위진 것으로 8일동안 방문했습니다.

<뉴스 참조 : 티베트 망명정부 www.tibet.net>